상단여백
HOME 소상공인뉴스
[인터뷰] 차앤유 유종호 원장 “얼굴 붉은기와 안면홍조 없애는 법, 레이저 치료가 도움 돼”
  • 이재복 기자 / 김광우 기자
  • 승인 2017.11.14 14:14
  • 댓글 0

추위가 강약을 반복하는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피부 건조함은 물론 다양한 피부질환으로 많은 이들이 피부과나 관련 병원에 내원하고 있다. 특히 얼굴이 수시로 붉어져 스트레스를 받는 안면홍조 환자들은 찬바람이나 약간의 온도 변화, 외부의 자극에도 쉽게 얼굴이 달아올라 주위 사람들로부터 오해를 받거나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기 쉽다.

혈관이 확장되어 얼굴이 빨개지고 열감이 나타나는 안면홍조나 모세혈관확장증은 올바른 치료를 위해 첨단 안면홍조레이저가 구비되어 있는 피부과나 전문 병원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된다. 홍조레이저는 정상적인 피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병변부위(혈관)를 선택적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첨단레이저 50여 대를 구비한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과 안면홍조 없애는 법에 관련한 인터뷰를 요청했다.

▲ 차앤유 20여 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 100여 명의 스텝진 매주 교육 및 전체 회의 진행 (사진제공=차앤유)

Q. 겨울철만 되면 더 심해지는 안면홍조, 원인은 무엇인가요?

안면홍조는 얼굴을 중심으로 목과 머리, 가슴 부위까지 심하게 붉어지면서 열감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안면홍조증은 보통 혈관의 확장으로 유발되며, 겨울철에 유독 심해지는 이유는 실내외 온도차가 크기 때문입니다. 따뜻한 실내와 추운 실외의 온도차로 혈관의 확장과 수축이 빠르게 일어나면서 혈관운동장애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보통 정상적인 피부라면 혈관이 확장되어 얼굴이 붉어졌다가도 시간이 지나면서 원래의 상태로 돌아오지만, 안면홍조 피부의 경우 한 번 늘어난 혈관이 저절로 축소되지 않고 얼굴 붉은기가 오래 남아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안면홍조 치료시기를 놓친다면 염증성 여드름이 심하게 올라오는 여드름홍조와 얼굴실핏줄이 다 비치는 모세혈관확장증이 심해지거나 주사질환인 딸기코 증상으로 변할 수 있어 안면홍조 치료 피부과에 내원하여, 초기에 홍조레이저를 통해 치료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효과적인 안면홍조 피부 관리방법은?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로는 급격한 온도 변화, 뜨거운 음식,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 자외선 노출, 여드름, 스트레스, 과격한 운동, 갱년기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안면홍조 피부는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 합니다. 우선적으로 얼굴붉은기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생활습관 교정이 필요합니다. 평소 세안 시 뜨거운 물을 사용하지 않고 미지근한 물로 자극이 적은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너무 춥거나 더운 환경은 피하고 꾸준하게 보습제를 사용하여 피부장벽을 튼튼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생활화하는 것이 안면홍조 없애는 법에 도움이 됩니다.

▲ 차앤유 유종호 원장 세계 각국의 피부과 의료진 대상으로 교육 진행 (사진제공=차앤유)

Q. 안면홍조치료 과정은?

홍조는 계속 진행되는 혈관성 질환으로 얼굴홍조를 방치하고 치료하지 않으면 초기 증상이 더욱 악화 될 수 있으며 피부노화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활 습관 교정과 상관없이 홍조 없애는 법을 찾아보고 실천해보아도 증상이 계속된다면 다양한 첨단레이저 장비를 갖추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치료하는 안면홍조피부과에 내원하여 개인별 피부 증상에 알맞은 안면홍조치료를 받는 것이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것에 가깝습니다.

일반적인 안면홍조와 감정홍조는 약물치료와 홍조레이저치료를 시행하며 만약 주사질환을 앓고 있다면 호르몬 요법과 생활습관 교정, 레이저치료 등이 도움이 됩니다. 안면홍조치료법으로는 시너지 멀티플렉스 레이저와 클라리티레이저, 브이빔레이저, 브이빔퍼펙타 등으로 안면홍조 레이저 치료가 가능합니다. 시너지 멀티플렉스는 낮은 파워로 치료효과를 극대화시키면서 부작용을 최소화한 레이저입니다. 첨단레이저 치료와 함께 얼굴홍조 치료에 효과적인 비타민k를 침투, 재생레이저로 함께 관리 시 더 만족 높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대한 미용레이저 의학회 회장 유종호 원장, 600여 회 이상의 국내외 학회활동 (사진제공=차앤유)

대한 미용레이저 의학회 회장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은 “얼굴홍조치료는 의료진의 경험 및 노하우와 혈관레이저의 성능으로 재발이나 치료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안면홍조치료비용도 중요하지만 이에 준하는 의료진의 전문성과 숙련도, 홍조레이저 장비와 진정관리 등 치료방법의 다양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딸기코치료, 여드름과 홍조가 함께 있는 여드름홍조의 경우 충분한 1:1 상담을 통해 환자의 피부타입을 정확하게 진단한 뒤 치료계획을 세워야만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고 전했다.

차앤유클리닉은 600여 회 이상의 국내외 학회활동 및 세계 피부과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세계피부미용의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20여 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와 100여 명의 스텝진이 협력하여 안면홍조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유종호 원장은 평화사랑나눔 의료봉사단 운영위원장으로 매주 마포구, 서대문구, 영등포구, 인천 일대에서 피부과 무료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이재복 기자 / 김광우 기자  startofdream@naver.com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복 기자 / 김광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