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상공인뉴스
수원 하늘토한의원, 겨울철 여드름흉터·아토피 등 피부과 질환 잡는 노하우 공개
  • 윤순홍 기자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7.11.08 20:07
  • 댓글 0

여드름 및 여드름 흉터, 아토피 피부염 등의 피부과 질환은 단번의 치료를 통해 회복할 수 있는 피부과 질환이 아니기에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한 부분이다. 지루성피부염,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을 앓고 있는 분들 또한 마찬가지다. 건강한 피부는 한순간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하지만 꾸준히 관리만 한다면 피부의 시간을 멈춘 듯 늦출 수 있다.

특히나 보이지 않는다고 소홀했던 가슴, 등 여드름과 몸에 남은 여드름흉터에 대한 고민을 가진 이들이 늘고 있다. 그만큼 자신의 신체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이야기다. 특히나 여자들에게는 민감한 부분이 아닐 수 없다.

여드름과 여드름흉터 치료는 빠른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피부 외부적 문제뿐만 아니라 내부적인 장기 기능과 그에 따른 면역력 문제도 함께 진단해 원인을 치료하게 되면 빠른 효과를 낼 수 있다. 여드름과 여드름흉터 치료에는 얼굴과 몸의 피부가 성질 면에서 다르다는 점도 고려해야 할 사항이라고 하지만 내부적인 장기 기능과 그에 따른 면역력 문제를 함께 치료하기 위해서는 한방 치료가 효과적이다.

속을 다스려야 피부가 좋아진다고 말한다. 한의학에서 여드름은 단순한 피부과 질환이라기보다 ‘열이 들었다’고 표현하며 이 열은 스트레스 또는 피로감과 외부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체내의 장기기능이 약해짐으로써 면역력이 저하되어 여드름 씨앗인 피지가 생성된다. 면역력이 저하되면 체내의 재생능력도 약해져 외부의 약한 자극에도 피부는 더욱 민감해지며 여드름과 함께 최근에는 지루성피부염,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 접촉성피부염, 두드러기, 습진, 건선 같은 피부과 질환이 함께 동반되어 나타나며 여드름 증상이 심해질 수 있다.

▲ 수원 하늘토 한의원 정우현 원장 (사진=김지윤 기자)

수원 하늘토한의원의 여드름 및 여드름흉터 치료법은 특유의 기의 흐름을 잡는 근원 해결뿐만 아니라 외부 피부 재생 치료를 병행해 본질적 여드름과 여드름흉터의 치료를 도우며 아토피 피부염과 알레르기 접촉성피부염, 지루성피부염, 두드러기, 습진, 등여드름, 가슴여드름이 동반되는 여드름흉터를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스마트 차침은 피부 진피층의 재생력을 높여준다.
피부질환의 치료법은 다양하지만, 우리가 한방에서도 전문가를 찾아야 하는 이유는 체질에 맞춤한약과 침을 처방하여 근본적인 체질을 개선하는 것으로 체내의 독소를 만드는 습열, 담음, 어혈을 배출시키고 내부순환을 도와주면 피부가 살아나는 것을 느끼게 된다. 피부과 질환의 경우 잘못된 접근의 치료는 오히려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

특히 피부과 질환은 외형적인 증상을 가지고 있기에 잘못된 치료를 할 시 병변이 더 넓어진다거나 걷잡을 수 없는 문제를 일으킨다. 그렇기에 믿을 수 있는 잘하는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정확한 진찰을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과 여드름흉터 및 피부질환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여드름흉터는 외부치료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꾸준히 먹는 약의 처방이다. 외부 피부 재생 치료를 함과 동시에 환자분들의 개인 체질에 맞춘 한약과 환약 처방으로 내부적, 장기적 근본 재생 치료를 병행함으로써 피부 표피 장벽의 면역력을 높여 질병을 치료하는 수원하늘토한의원 치료법은 염증 제거부터, 약해진 피부에 생긴 여드름 흉터까지 치료가 동시에 가능해 타 병원과 차별화되고 높은 치료 효과를 내고 있다. 피부만 좋아지는 대부분의 치료처럼 한시적 완화가 아니라 체질별로 각각의 원인을 잡아주는 반영구적 궁극적 해결책을 지향하고 있다.

▲ 도서 '여드름 한방으로 한방에 해결하자'

‘여드름 한방으로 한방에 해결하자’는 피부과에 관련된 여러 지식은 물론, 몸 전체의 건강을 회복하기 위한 한방요법과 식이요법, 세안법, 화장법, 체질에 따른 여드름, 여드름흉터 증상 등을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한의학적 관점의 피부과 치료, 특히 주력 진료과목인 여드름 흉터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또 여드름 환자에게 실제로 적용해온 생생한 여드름 치료 프로그램을 소개, 독자로부터 이해와 신뢰를 받고 있다.

▲ 하늘토한의원 정우현 원장 방송 출연 모습 (사진제공=하늘토한의원 수원점)

도서를 소개하는 정보는 무엇을 담고 있는가? 라고 물었을 때 정우현 원장은 “그동안 수원 하늘토한의원에는 현재 수원뿐 아니라 안산, 분당, 동탄, 용인, 시흥 등 다양한 곳에서 수만 명 이상의 여드름, 여드름흉터 등 피부과 환자들이 내원해주셨습니다. 다양한 피부과 환자들이 치료를 받으셨으며 여드름 여드름흉터 치료를 받은 분들은 수원 하늘토한의원에서 말하는 여드름, 여드름흉터 치료의 의미가 단순히 외적 처치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아십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외조부 때부터 내려온 오랜 노하우를 정리하고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해당 진료에 적합한 치료법을 개발해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하우와 다년간의 경험을 집약한 책이 바로 '여드름 한방으로 한 방에 해결하자'인데 좋은 평가와 추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 KBS, MBC, SBS, JTBC, TV조선 등 지상파와 케이블TV에 출연해 피부과 치료에 대한 한의학적 해석을 내놓은 바 있다”라고 덧붙였다.

윤순홍 기자 / 김지윤 기자  startofdream@naver.com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순홍 기자 / 김지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