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 새출발, 라식, 라섹 수술로 더욱 밝게!!
새내기 새출발, 라식, 라섹 수술로 더욱 밝게!!
  • 임장철
  • 승인 2011.02.25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학기를 밝고 건강한 눈으로 시작하자

어느덧 추운 겨울이 조금씩 물러나고 꽃이 피는 계절 봄이 성큼 다가왔다. 봄이 다가온 만큼 방학도 막바지에 이르러 재학 중인 대학생들이나 새내기 대학생들 모두 개강 및 입학 준비에 정신이 없다. 이들 중에는 입학 전에 라식, 라섹 수술을 받고 안경과 렌즈에서 벗어나 산뜻하게 대학생활을 시작하고 싶어 하는 이들이 많다. 따라서 현재 라식, 라섹 전문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급증했다고 한다.

그러나 전문병원에 내원한다고 해서 반드시 수술이 가능한 것은 아니다. 정밀 검사를 통해 검사 소견상 이상이 없어야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시력교정술을 위해서는 만 18세 이상이고, 최근 6개월간 도수 변화가 없어야 하며, 백내장이나 녹내장, 원추각막, 각막이영양증 등의 질환이 없어야 수술이 가능하다고 한다. 정밀 검사 후 수술이 가능한 상태라는 진단을 받았으면, 이제는 어떤 수술을 해야하는지 결정해야 한다. 최근 라식 전용 레이저가 비약적으로 발전하면서 다양한 수술방법이 등장했기 때문이다. 그 중 가장 각광받는 수술법은 올 레이저 라식수술이다.

올 레이저 라식수술은 절편 생성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우려가 적고, 수술 후 빠른 시력 회복과 탁월한 수술 결과를 보인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올 레이저 라식 중 가장 최신의 시력교정술은 ‘크리스탈 라식’이다.

‘크리스탈 라식’은 기존의 각막 절편을 만드는 펨토레이저 중 가장 빠른 5,000kHz의 속도로 부드럽고 매끄러운 각막 절편 생성이 가능한 수술법이다. 절편 사이에 가스 발생이 없어 기존의 펨토레이저처럼 대기할 필요 없이 바로 엑시머 레이저로 각막을 깎아낼 수 있다. 또한 아주 작은 에너지를 균일하고 정밀하게 조사하기 때문에 각막 열손상이나 각막절개면에 염증과 같은 부작용이 거의 없어 안전하다. 이 외에도 100% 컴퓨터 제어를 통해 난시 유발 및 야간 빛 번짐 현상을 현저히 감소시킨 수술로 환자의 특성에 맞는 맞춤시력교정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서울밝은안과 백형일 원장

프리미엄 서울밝은안과 백형일 원장은 “최근에 도입된 크리스탈 레이저는 기존의 펨토레이저보다 적게는 5배, 많게는 30배 이상 빠른 레이저 속도를 자랑한다. 작은 레이저빔들이 꼼꼼히 겹치는 조사 방식이라 매끄럽고 정밀한 각막 절편을 제작해 절편 생성시 우려 됐던 부작용 및 합병증 발생률을 감소시켰다. 따라서 크리스탈 라식은 기존 펨토 라식 시 우려 됐던 각종 문제점들을 해결한 한 차원 진화된 라식 수술로, 만족할 만한 시력교정 결과를 안겨준다.”라고 설명했다.

크리스탈 라식의 도입으로 짧은 시간 내에 안전하고 정밀한 수술을 받게 된 지금, 우수한 라식수술 결과를 얻어 불편한 안경 및 렌즈에서 벗어나고 싶은 사람들에게 라식수술에 대해 진지하게 고려해 볼 것을 권장한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