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충북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제11회 어린이교통안전웅변대회‘ 개최
   
▲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제11회 어린이교통안전웅변대회」 개최

[업코리아]충청북도교통연수원은 어린이에게 교통안전의 중요성과 경각심을 고취시켜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10월 12일 2시 청주시 상당구 가덕면 소재 충청북도교통연수원에서 “2017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제11회 어린이교통안전웅변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충청북도에서 주최하고, 충청북도의회, 충청북도교육청,교통안전공단 충북지사, 도로교통공단 충북지부 등이 후원하고 교통연수원이 주관했다.

충청북도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장 추천을 받아 사전 원고심사를 거친 20명의 초등학생들이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으로 나누어 참가했으며, 심사를 통해 대상 부문 2명에게는 도지사 상장을, 최우수부문 4명에게는 충청북도의회 의장(2명)상장과 충청북도교육감(2명)상장을 수여하고, 이 밖에 우수부문에 대해는 충청북도교통연수원장 상장을 수여했다.

또한, 교통유관단체인 교통안전공단 충북지사와 도로교통공단 충북지부에서는 학생들에게 교통안전에 대한 중요성과 경각심을 일깨워 주기 위해 교통안전관련 포스터 및 교통사고사례 사진을 행사장 주변에 전시했다.

아울러 교통안전공단 충북지사에서 수상자들에게 자전거나 롤러스케이트 이용 시 사용하는 안전헬멧을 제공했으며,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충북지사에서는 수상자 및 참관학생에게 메모수첩과 미니밴드구급함을 제공했다.

매년 개최되는 “어린이교통안전웅변대회”를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불러 일으켜 교통사고를 줄일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기대해 본다.

김정호 기자  xnet1004@naver.com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