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문화 공연/전시
한가위 문화·여행주간 이렇게 즐기세요!추석 황금연휴인 9월 30일(토)부터 10월 9일(월)까지
▲ 한국관광공사 자료제공.

문화체육관광부는 추석 황금연휴인 9월 30일(토)부터 10월 9일(월)까지를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으로 지정했다. 전국 주요 문화·여행시설 할인, 한가위맞이 특별프로그램 운영, 지역 축제 연계 등 우리나라 구석구석의 볼거리, 놀 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은 명절을 여행의 계기로 활용하는 사회·경제적 변화에 맞춰 국내 관광을 활성화하려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올해에도 우리나라 구석구석에서 전국 주요 문화·여행시설 할인, 한가위맞이 특별 프로그램, 지역 축제 등이 열린다.

지리적인 문제로 문화예술을 누리기 어려웠던 문화 소외지역 주민들의 문화 복지 확대를 위해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맞춤형 순회공연과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움직이는 예술정거장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연휴 기간 가족과의 국내 여행을 고민하고 있다면 관련 혜택이 많다. 가족 단위 여행객을 대상으로 7개 투어 코스를 운영하는 ‘부산 원도심 스토리 투어’와 하남 역사박물관에서 진행되는 특별전시전은 자녀와 함께 흥미롭게 고향의 이야기를 접해볼 수 있는 기회다.

추석의 의미를 되새기고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를 찾고 있다면 대전 은행동의 한가위 대축제, 울산 학성공원 한가위 큰잔치와 대곡박물관 한가위 세시풍속 체험, 수원 화성행궁 상설한마당 특별공연과 양구 전통 민속놀이 체험행사, 경주 신라달빛기행, 포항 추석맞이 체험행사, 안동 하회마을 민속프로그램, 창원 한가위 행사마당 등을 추천한다.

여행을 떠나는 가족들을 위해서 32개 국립공원 야영장은 시설이용료를 할인하고, 42개 국립 자연휴양림은 무료로 개방한다. 또한 전국 70여 개의 농어촌체험마을이 음식·숙박·체험·특산물과 관련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평소에 가보고 싶었던 체험마을을 더욱 저렴하게 골라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흥겨운 분위기를 이어가고 싶다면 축제에 주목하자. 연휴 기간 동안 전국 곳곳에서 문화관광축제가 열린다. 서산 해미읍성역사체험축제(10월 6~8일), 강릉 커피축제(10월 6~9일), 정선 아리랑제(10월 6~9일)를 포함한 40여 개의 축제가 마련돼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귀향객의 발길을 기다린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대표 축제에서 글로벌 육성 축제로 거듭난 진주 남강유등축제(10월 1~15일)가 포함돼 있어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에 대한 더욱 상세한 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 한가위 특집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현지의 상황에 따라 할인 혜택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을 권한다.

김시온 기자  upkoreanet@hanmail.net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시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