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가구, 성장 비결···소통경영, 설비투자
스마일가구, 성장 비결···소통경영, 설비투자
  • 정영훈기자
  • 승인 2017.09.28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마일가구는 경북 경산시 압량면에 본사와 공장(13,223㎡ )을 두고 있으며, 최신 자동화 설비를 갖추고 다양한 제품을 생산한다.

스마일가구(대표 김상철)는 사무용가구, 교육용가구, 실험실가구 등을 전문으로 제조하는 기업이다. 2001년 설립된 스마일가구는 고객이 가장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에서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제품 개발에 가장 역점을 두고 있다. 경북 경산시 압량면에  본사와 공장(13,223㎡ )을 두고 있는 이 회사는 최신 자동화 설비를 갖추고 다양한 제품을 생산한다. 주요제품은 정부조달 품목에 등록되어 있으며, 퍼시스 등의 대리점을 통해 전국에 납품하고 있다.

이 회사는 단계별로 철저한 검수 과정을 거쳐 제품을 출시한다. 고객과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 철저한 품질검사와 확실한 사후관리를 중심으로 하는 체계화된 ‘시스템 관리(System Management)’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스마일가구는 업무능력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디자인으로 공간활용에 있어서 공간확장이 쉬운 사무용가구를 추구한다. 획일적이고 딱딱한 기존 사무가구 개념보다는 창의적이고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한다. 인체공학적인 설계와 친환경적인 품질, 뛰어난 디자인과 업무효율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고려한 제품을 생산에 중점을 둔다.

매출의 일정 부분은 연구개발(R&D)에 투자. 친환경 인증과 실용신안 인증, 특허인증 등 품질 혁신을 꾀하고 있다. 부설 연구소에서는 제품의 품질 강도 등을 직접 실험, 검사하는 첨단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ISO9001,14001, 친환경, 벤처기업, 이노비즈, Q마크, KS인증 등을 받았으며 2013년 국무총리포창과 2016년 경부도지사 표창,2016중소기업경영대상 등을 수상했다.

스마일가구의 성장 비결은 두 가지로 요약된다. 먼저 ‘소통경영’이다. 직원들과의 소통의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탁구장, 잔디풋살장, 골프연습장, 헬스장 등을 운영하며 행복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김 대표는 직원들과의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 강화에 앞장서며 직원들의 ‘믿음’과 ‘화합’을 강조한다. 이런 김 대표의 노력은 회사를 '경쟁력 있는 회사'로 키웠다.

또 하나는 과감한 설비투자에 지속적으로 집중하며 성장 기틀을 마련했다. 최근 업계는 사무용 가구 시장에서 스마트 오피스 중심의 시장으로 진화하고 있다. 스마일가구는 현재의 기술력에 머물지 않고 앞선 기술력, 디자인, 공간창출이 뛰어난 신제품을 선보여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한정된 사무실 공간에서 창의적인 공간을 창출해 고객이 가장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에서 업무 효율을 높이고 인간 중심의 신제품 개발에 가장 역점을 두고 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