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전북
군산새만금아카데미, 서경덕 교수 초청‘세계를 향한 무한도전’특강 실시오는 16일 오후 2시 군산시청 대강당(2층)에서
   
▲ 새만금아카데미

[업코리아] 군산시는 더불어 성장하는 자립형 평생학습도시라는 비전을 갖고 시민들이 미래사회 문화시민 역량을 갖춘 평생학습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군산새만금아카데미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산새만금아카데미에서는 광복 72주년을 맞이해 오는 16일 오후 2시 군산시청 대강당(2층)에서 우리 영해와 독도의 중요성을 전세계에 알리는 대한민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를 초청해‘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란 주제의 특강을 실시한다.

서경덕 교수는 지난 2005년에는 뉴욕타임즈에 독도 광고를 실어 국제적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이후 동해, 한글, 비빔밥, 위안부 문제, 동북 공정에 따른 고구려 역사 왜곡 문제 등 대한민국의 문화와 역사를 세계에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또한 MBC 대표예능인 ‘무한도전’에서 하시마섬(군함도)편에 출연해 역사왜곡에 대해 알려 한국홍보전문가로 화제를 모았으며, 현재 성신여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교장, 대한국인 이사장, 문화체육관광부 세종학당 재단이사, 유엔 새천년개발목표지원 특별자문위원을 겸임하고 한국 홍보 전문가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세계지도보다 큰 꿈을 펼쳐봐> <한국홍보 전문가 서경덕의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 <대한민국 홍보대사 서경덕 아저씨의 날아라 대한민국> <당신이 알아야 할 한국사 10> <당신이 알아야 할 한국인 10> 등이 있다.

고대성 인재양성과장은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 특강을 통해 모두가 귀중한 지역 문화와 역사에 관심을 갖고 홍보 역량을 개발해 우리지역의 홍보 전문가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정보와 지식의 배움터이자 소통과 만남의 장인 군산 새만금아카데미를 많은 시민이 함께 하는 평생학습의 터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 강좌는 양소영 변호사를 초청해 ‘황혼에 아름다운 부부로 살아가는 지혜’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0일 오후2시 군산시청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하며,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수강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인재양성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호 기자  xnet1004@naver.com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