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전북
군산시드림스타트,‘동병하치(冬病夏治)’프로그램 실시면역력 강화를 통해 감기, 비염 등 겨울철 질환 미리 예방
   
▲ 군산시드림스타트,‘동병하치(冬病夏治)’프로그램 실시

[업코리아]군산시드림스타트는 겨울철 감기, 비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하는 유아 30명을 대상으로 지난 7일부터 오는 8월 4일까지 총3회에 걸쳐 ‘동병하치(冬病夏治)’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병하치(冬病夏治)란 ‘겨울철 질병을 여름에 미리 다스려 예방한다.’는 의미로, 찬바람이 부는 겨울에 많이 발생할 수 있는 감기, 비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에 대한 면역력을 길러 돌아오는 환절기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는 호흡기 질환 예방 프로그램이다.

함소아한의원 전주분원의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는 동병하치 프로그램은 자연의 양기가 가장 왕성한 삼복(초·중·말복)시기에 호흡기 관련 경혈에 삼복첩 패치를 부착해 장기 순환을 돕고, 인삼, 황기 등으로 만든 동병하치 약선 10일분을 제공해 원기 보충 및 뭉친 속열을 풀어 폐를 정화시켜 줌으로써 면역력을 강화시켜 준다는 내용이다.

군산시 최성근 어린이행복과장은 “군산시는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에 힘쓰고 있다.”며, “특히, 저소득층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산시드림스타트는 저소득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역의 의료 자원연계를 통한 한약 및 영양제 지원, 취학아동 건강검진, 가정방문 건강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김정호 기자  xnet1004@naver.com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