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종합 경제
대우조선해양(주) 경영정상화 관리위원회 상견례 실시

[업코리아=권오경기자] 대우조선 경영정상화 관리위원회의 상견례가 금일 오후 3시 대우조선 서울사무소에서 개최되었다.

관리위원회는 조선산업, 금융, 구조조정, 법무, 회계 등 각 분야별 민간전문가 8인으로 구성하여 5월 초 출범된 자율적 관리·감독 기구이다.

상견례에는 관리위원 외에도 산은, 수은 등 주요 채권은행 관계자와 대우조선 경영진 및 경영관리단이 참석 하였다.

금일 회의에서는 관리위원회의 향후 운영방안과 관리위원장 선출, 차기 공식회의 안건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관리위원회는 실효성 있는 밀착관리를 위해 매월 정례회의를 개최하여 회사의 주요 현안점검 및 향후 구조조정 방안 등에 대해 심의할 계획이다.

초대 관리위원장은 김유식 前 STX팬오션 부회장 겸 관리인이 호선(互選) 되었으며, 김 위원장은 위원회의 독립성을 제고하는 견지에서 대우조선 사외이사직을 사임할 의사를 밝혔다.

6월 중 개최 예정인 제1회 관리위원회에서는 자구계획 진행상황에 대한 점검 및 2017년도 경영계획과 관련된 논의가 실시될 예정이다.

향후 관리위원회는 출범 취지대로 경영정상화 작업을 보다 효율적, 전문적 및 객관적으로 추진하여 대우조선의 조속한 경영정상화를 도모할 계획이며  산은과 수은 또한 위원회의 제반 실무를 담당하는 지원단을 운영하는 등 위원회의 조기 안정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수행할 예정이다.

권오경 기자  kok7201@naver.com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