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때문에 운동을 못한다? 더블에이치멀티짐에서 운동하자
미세먼지 때문에 운동을 못한다? 더블에이치멀티짐에서 운동하자
  • 오세현 편집기자
  • 승인 2017.05.10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로 운동하기가 어려운 요즘, 더블에이치멀티짐이 개원 12주년을 기념해 내부 환경 변화에 나섰다. 고객들이 깨끗한 산소로 숨 쉬면서 운동할 수 있도록 최첨단 친환경 시스템을 갖춘 토탈케어센터로 변화를 꾀하고 있는 것이다.

더블에이치멀티짐은 연예인 이훈씨와 정두홍씨가 공동으로 경영했던 대형 휘트니스 클럽에서, 현재는 양광철 대표가 더블에이치멀티짐의 새로운 비전과 가치를 만들기 위해 일선에서 경영하고 있다. 양광철 대표는 “12년 동안 고객 분들에게 받아온 사랑을 다시 돌려드리기 위해 앞으로도 가격보다 더 큰 양질의 서비스와 환경으로 돌려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더블에이치멀티짐이 12년간 장수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양 대표를 만나 더욱 자세한 대화를 나눠보았다.

Q. 피트니스 업계에서 12년 동안 장수한 기업이 많이 없는 것으로 아는데, 경영방식이나 철학이 따로 있는가?
A. 지난 12년간 경영적인 측면에서 어려움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아무리 어려움이 있다고 하더라도, 양질의 서비스를 높이는 방식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첫째도 고객, 둘째도 고객의 중점에서 좋은 서비스를 선보이려고 노력했다.

그래서 가장 첫 번째로 생각한 것이 바로 공기였다. 미세먼지나 운동 기구에서 발생되는 좋지 않은 공기를 보다 신선하게 바꾸려고 했다. 고급 산소 발생기를 설치해 고객 분들이 마음 놓고 운동하고, 운동을 하면서 산소호흡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는 다양한 운동 클래스와 프로그램을 통해 시간이 부족한 고객 분들이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택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Q. 산소에 중점을 둔 친환경 시스템은 무엇인가?
운동을 하게 될 때 우리 몸은 혈액 내 포도당을 흡수해 세포 내에서 아데노신 삼인산(ATP)를 만들게 된다. 운동과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생성해 세포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드는 것이다. 이 때 포도당이 부족하면 글리코겐과 지방을 분해해 포도당을 만드는데, 이 때 산소가 필요하다. 유산소 운동을 할 때 신체적 매커니즘이라 볼 수 있다.

이 매커니즘에서 좋은 산소는 우리 몸에 더 건강한 상태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현재, 고압산소요법을 통해서 보다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Q. 고압산소요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려달라.
고압산소요법은 챔버에 수심 4~6미터 정도의 압력을 인위적으로 가하도록 하는 것이다. 평상시 보다 3~5배의 산소가 체내에 흡수되도록 하는 원리이다. 아무리 깨끗한 공간을 가더라도 20~22% 정도만 산소를 마실 수 있다. 하지만 고압산소요법을 통한다면 훨씬 더 많은 산소를 체내에 흡수시킬 수 있다. 만성 피로와 스트레스 회복에 도움이 되고 스포츠 재활과 다이어트, 그리고 피부 미용과 안티에이징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더블에이치멀티짐은 스파와 네일샵을 준비하고 있으며 토탈케어센터의 모습으로 변화하고 있는 중이다. 양광철 대표는 “고객 분들의 몸의 아름다움과 건강을 위한 노력을 앞으로도 계속하겠다”며 고객 서비스 중심의 사업을 펼쳐나갈 것을 밝혔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