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타
veins wood 명품도마 출시

나무도마전문업체 ‘veins wood’가 명품도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표모델인 VT640은 길이 640mm, 너비 320mm, 두께 50mm로 견고하고 묵직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 명품도마는 현재 알려져 있는 목재 중에서 가장 묵직하고 단단하며 내구성이 뛰어나 선박, 전신주, 울타리, 도로 포장재, 바닷가의 부두 등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유칼립투스 나무로 제작되었고, 유칼립투스 나무는 소염진통 효과, 항염작용으로 초기 감기 증상 및 비염증상의 완화, 균의 번식 예방, 해독작용 효과 등의 효능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호주 대표 향균 제품인 유칼립투스 나무의 나이테면을 사용하고 있어 항균성이 뛰어나 자체 자정작용을 거쳐 음식찌꺼기나 그에 따른 박테리아번식을 억제시키는 장점과 건조시간도 일반 도마에 비해 짧다. 또한 나무의 모공이 수직으로 나열되어 칼날에 무리를 주지 않아 칼자국도 쉽게 나지 않을뿐더러 베인스우드에서 제공하는 osmo 오일을 사용하여 관리해주면 새것처럼 사용이 가능하여 100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명품도마임을 강조하고 있다.

제작 공정도 기존의 찍어내기 식 도마 제작 방식과는 달리 호주 로컬장인들이 최고 품질의 원목을 선별하여 70년 노하우를 담아 세심한 공정을 거쳐 수공예로 제작하기 때문에 하루 10개 가량의 한정된 물량만 제작되고 각각의 도마 무늬도 모두 다르게 제작되어 단순한 도마 이미지를 벗어나 이 명품도마로 인해 주방 분위기가 살아나게 된다는 것이 업체의 입장이다.

veins wood 관계자는 “손자, 손녀까지 대를 물릴 수 있는 장인도마로 직접 하나하나 만들고 나무의 수급이 어려워 하루에 정해진 양만 제작하고 있다. 이미 3개월치 백 오더 주문량을 준비 중이며 한국과의 파트너쉽으로 한국으로의 물량은 월 150-200개 밖에 공급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어 재고 부족 현상으로 구매하지 못 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10년을 써도 일반적인 도마와는 다르게 흠집이 많이 안 나고, 주기적으로 독일에서 만든 osmo오일(식용오일)을 이용해 나무가 마르지 않도록 발라주면 100년이상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표모델 VT640 도마의 가격은 운송비, 관세 및 VAT등을 포함하면 약 70만원대로 책정될 것이라 보고 있다.

김은실 취재기자  webmaster@upkorea.net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은실 취재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